Around the world in crypto trends
- Home
일본 암호화폐 시장 현황
일본 암호화폐 시장은 초기 채택의 이점에도 불구하고 독특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지역별 암호화폐 시장 동향을 살펴보고, 일본 국내 거래소와 주요 플레이어의 발전에 영향을 미친 역사적 요인을 타임라인에 따라 살펴봅니다.
제 1부: 일본의 격동적인 규제 발전과 관련한 가상자산 역사
제 2 부: 크립토 시장에서의 일본 엔화(JPY) 역할
제 3부: 일본의 주요 가상자산 시장 참여자
프레스토 랩스에서 출간했습니다:
카이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 1부: 일본의 격동적인 규제 발전과 관련한 가상자산 역사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두 건의 가상자산 거래소 해킹 사건이 발생한 국가로서, 일본의 가상자산 역사는 상대적으로 일찍 시작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순탄치 않은 양상을 보여왔다. 이러한사건들로인해규제당국은다른국가들보다훨씬이른시기에 업계에 개입하게 되었으며, 이는 조기에 명확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 도쿄에 본사를 둔 비트코인 거래소인 마운트곡스가 세계 최대의 비트코인 거래소로 성장하여, 전성기에는 전 세계 비트코인 거래의 대부분을 처리하였다.
→ 마운트곡스는 2014 년 해킹사건으로 인해 약 850,000개의 비트코인(당시 가치 약 4억 5천만 달러로, 전체 비트코인의 거의 7%에 해당)이 도난당했다고 발표한다.
제 2 부: 크립토 시장에서의 일본 엔화(JPY) 역할
일본의 Web3 도입에 걸림돌은 주로 규제적 제한에서 기인하며, 특히 거래소 상장과 과세 문제와 관련된다. 거래소의 엔화 표시 거래량 추이는 일본과 암호화폐의 관계를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다.
→ 이전에는 엔화(JPY) 거래량이 미 달러화(USD) 거래량을 상회했던 시기가 있었다.
일본의 주요 가상자산 시장 참여자
일본의 중앙화 거래소는 29개의 가상자산 거래소 서비스 제공업체가 등록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품 제공 측면에서 해외 거래소와 경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부실한 거래량에 반영되고 있다.
→ 일본 거래량 기준 최대 거래소인 비트플라이어 (BitFlyer)는 최근 몇 년간 국내 거래소들 사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해오고 있다.
→ 일본 거래소들은 코로나 이후 거래량 측면에서 바이낸스와 경쟁력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전체 리포트 다운받기
Visit the Presto Research website here for more research content.
This research report was written by Presto Labs, with data provided by Kaiko. This content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does not constitute investment advice, and is not intended as an offer or solicitation for the purchase or sale of any financial instrument. For any questions, please email research@kaiko.com.